
쉽게 알아보는 반려동물미용
강아지/고양이 핀 브러쉬, A부터 Z까지 파헤쳐봅시다!
그거 아세요? ‘멍 때리기’를 해야 업무 효율이 더 높아진다는 점!
눈 뜨고 있는 시간을 생각해보면 모니터든 휴대폰이든 항상 어디든 집중하고 있잖아요.
그런데 하루 다섯 번 이상은 잠깐이라도 뇌를 쉬게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앗! 근데 지금 반려동물미용 포스팅은 보고 쉬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핀 브러쉬는 엉킨 털을 정리하거나 뭉쳐 있는 털들을 빗질하는 데 좋지요.
세세하게 박힌 얇은 핀들과 몸체의 쿠션이 엉킨 털을 부드럽게 풀어준답니다.
또 핀 브러쉬는 모서리가 부드러운 핀이
특징이며 누르면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찌르지 않아요.
게다가 핀 끝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므로 빗질할 때 반려 동물이 아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핀 브러쉬는 모발에 적당한 윤기를 주며 코팅을 해주므로 모발 손상을 방지하죠.
빗질할 때 생기는 미세한 자극이 반려 동물로 하여금 피지를 분비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털이 많이 손상되어 끊기는 것이 걱정이라면 핀 브러쉬를 이용하면 좋아요.
이는 단단한 핀과 부드러운 쿠션 덕에 약한 힘으로도 손쉽게 빗질할 수 있답니다.
한편 피부가 여린 부위에는 아무리 살살 빗질을 해도 자극이 가서 반려동물이 싫어하는데요.
핀 브러쉬는 통증을 주지 않으므로 겨드랑이나 얼굴, 귀 등 아주 예민한 부위에도 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따져보자! 반려동물 빗에 관해!
털갈이를 시작한 애견은 털 빠짐이 매우
심하기에 죽은 털을 정리해줘야 되죠.
이 경우엔 브리슬 브러쉬 종류를 이용하면 죽은 털 정리가 쉽답니다.
또 반려동물을 위한 빗 중에서 슬리커 브러쉬는 굉장히 촘촘한 빗인데요.
가끔 사용하는 것은 털 정리에 좋지만 너무 자주 사용한다면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털이 많이 빠지는 등 자극적일 수 있어요.
그리고 사람들도 자주 이용하는 핀 브러쉬는 애완견에게도 자주 사용돼요.
특히 곱슬거리는 털 또는 긴 털, 뻣뻣한 털을 가진 종의 경우 아프지 않게 엉킨 털을 풀어줄
수 있답니다.
또한 아주 좁은 부위만을 빗어주어야 할 경우는 참빗을 활용할 수 있어요.
가장 촘촘하고 작은 종류의 빗이므로 귀 뒤나 배 부분을 빗으면 효과적이죠.
그리고 애완견은 이물질과 먼지가 털에 쉽게 달라붙어서 전용 빗으로 빗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브리슬 브러쉬는 중대형 견들에게 적절하며, 정전기가 없어 빗질이 쉽습니다.
HS평생뉴스 이기은 기자 hs88875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