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럴광고
지식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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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알아두세요! 바이럴광고의 특징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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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머뭇거리는 게 있나요? 큰 도전을 앞두고 있거나, 변화를
목전에 두었을 때
할까 말까 주저하게 됩니다. 하지만 할까 말까 고민하는
시간에 그냥 해버리는 건 어때요?
아무것도 없이 고민만 하는 것보다는 어떤 결과라도 얻을 수 있도록 한 번 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볼까 말까 고민했던 바이럴광고에 대한 포스팅, 오늘은 시원하게 보자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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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광고의 바이럴(Viral)은 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로서,
바이러스처럼
계속 번지는 형태의 마케팅이라는 의미입니다.
바이럴광고는 인터넷 유저들이 전파 가능한 매체를 이용하여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과 제품, 점포를 홍보하기 위해서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온라인상에서 활용가능한 모든 매체를 이용할 수 있기에
매체의 한계성이 없어 소비자에게 어려 방법으로 업체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바이럴광고는 영화 분야에서도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이러한 바이럴광고를 최초로 적용한 영화는 블레어 윗치(1999)입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제공자가 중심되어 홍보가 진행되는 반면 바이럴광고는
정보수용자를 중심으로 홍보할 수 있으므로 광고 효과적인 면에서 뛰어납니다.

너에게만 밝히는 바이럴광고 시 주의사항 꿀팁!
바이럴마케팅은 매일 콘텐츠를 게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콘텐츠의 양이 쌓이면 정보를 얻고자 방문하는 고객의 방문이 함께 증가되고
스크랩, 이웃, 댓글 등이 많아지기 때문에 저절로
광고 효과는 증가하게 됩니다.
바이럴광고는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궁금증을 없애지 못하고 정보가 없는 경우
고객에게 인상을 남길 수 없기에 광고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힘든경우 대행업체를 통해서 매체를 활성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이럴광고는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해야하기에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만약에 콘텐츠 포스팅하는 것이 힘든 경우 대행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해야 고객에게 많이 노출되어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업무 과중으로 글을 작성할 시간이 없을 시엔 대행업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광고 노출효과를 높이고자 같은 광고물을 계속적으로 올리거나,
다른 사람의 글을 불법 도용하면 유사문사로 빠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HS평생뉴스 이기은 기자
hs88875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