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쩍 봐도
이해되는 바이럴광고
반드시
기억하세요! 바이럴광고 시 주의사항에 대해!
|
쳇바퀴를 돌 듯 반복되는 생활에 하루하루의 경계가 흐릿해지셨나요?
매일을 소비하기보다는 날마다 쌓아가는 마음을 갖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여러분의 하루하루에 지식이 쌓이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오늘도 바이럴광고에 대한 정보를 저와 함께 시작해볼까요?
|
바이럴광고는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기에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만약에 콘텐츠 쓰는것이 어렵다면 대행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
그리고 바이럴광고는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궁금증을 없애지 못하고 정보가 없는 경우
고객에게 인상을 남길 수 없어서 광고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힘든경우 대행업체를 이용해 매체를 활성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이럴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콘텐츠인데.
창의적이지 않은 콘텐츠를 인위적으로 바이럴광고를 할 경우,
아르바이트 논쟁에 휩싸이게 되고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바이럴광고를 하실 때엔 광고주가 정말 많이 관심 있으면서도
자신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 광고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조악하거나 정보성이 없는 뻔한 광고물은 오히려 기업 이미지를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럴마케팅은 신뢰성이 중요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고객이 보게되는 정보가 광고라는 느낌이 짙으면 고객에게 신뢰도를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는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 검색 후 블로그 후기 글을 많이 참고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홍보를 원한다면 블로그를 사용한 바이럴광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바이럴광고는 인터넷 방문자들이 전파 가능한 매체를 이용하여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과 제품, 점포를 홍보하기 위해서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이럴광고는 원래 가치 중립적이지만 인터넷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라서 일반적인 입소문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바이럴광고는 1대 다수에게 전파된다는 내용은 기존 광고와 동일하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게아닌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는 것이므로 차별성이 있습니다.
바이럴광고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은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업체를 홍보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 기업 및 자영업자가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HS평생뉴스 이기은 기자
hs8887585@naver.com